2025.02.06
트렌드정보
요즘 선물 트렌드는 ‘정성과 편리함’을 동시에 담은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가 대세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있죠.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절차와 입점 성공 비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거에요📣
“우리 브랜드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할 수 있을까?”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대형 브랜드 뿐 아니라 인디 브랜드들도 다양하게 입점해있어요.
오로지 선물하기 플랫폼으로만 성공한 인디 브랜드도 있답니다 👏🏻
아직 노출 수가 적은 인디 브랜드는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것이 중요해요.
브랜드 인지도를 올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오늘 소개해드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요.
오늘은 성공적인 입점과 매출 향상을 위한 팁을 전해드릴 테니, 매출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끝까지 주목해주세요! 🤫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입점이 어려운 플랫폼은 아니기 때문에 몇가지 공식을 안다면 여러분의 브랜드도 입점할 수 있어요👀
팩클렌저로 유명한 ‘휩드’ 모두들 알고 계시나요?
🔗단일 제품으로 성공한 휩드 팩클렌저의 비밀🤫 #잠실 팝업스토어
24년 11월 브래빗이 다녀온 잠실 팝업 브랜드인데요,🧐
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테고리 10위 안에 드는 ‘휩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성공한 대표적인 인디 브랜드에요.
온라인 판매채널을 오로지 자사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만 시작하였는데, 2023년에 매출 173억에 영업이익이 약 37억을 도달했어요🫢
논픽션과 템버린즈는 ‘선물’에 집중한 패키지를 활용하여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부동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요. 논픽션의 경우에는, 입점 이후 영업이익이 무려 135억을 도달하여 판매채널 선택에 성공하였죠🤫
인디 브랜드 뿐 아니라 마몽드, 헤라 등 아모레퍼시픽의 계열사 브랜드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이후 매출이 최대 10배까지 성장했어요.
이제 명품브랜드들도 너도나도 입점하여 선물하기 플랫폼 시장에 도전장을 내놓았답니다.
그럼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입점 공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브래빗이 직접 해 본,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입점 과정은 이렇게 진행 돼요!🧐
► 입점 신청서 제출 → 검토 및 승인(약 2주 소요) → 계약 체결 → 상품 등록 → 정식 운영
입점 신청서를 제출하고 나서부터 검토만으로 기본 2주가 소요돼요. 한번이라도 반려되면 최소 한달의 시간을 낭비하게 되니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신청서 작성부터 꼼꼼히 살펴봐야겠죠?
2번 이상 지속적으로 반려가 된다면 오늘 인사이트를 읽고 부족한 점을 찾아 새롭게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입점 신청서를 제출할 때, 필수 준비 사항은 사업자 등록증, 브랜드 소개 자료, 회사소개서, 상품 상세 페이지, 상품 소개서가 있어요.
철저한 서류준비는 기본!! 한방에 통과하는 상품소개 및 회사소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말 그대로 ‘선물하기’에 초점이 맞춰져있어요.
때문에, 선물 적합성 여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돼요.
선물하기 플랫폼 특성상, 구매자와 사용자가 다르기 때문에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패키지 구성에 집중해보세요.
현재 입점된 제품들의 성공사례와 함께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 아이디어를 얻어볼까요?
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 향기 부분에서 3위를 하고 있는 록시땅의 기프트 세트에요.
새해를 맞이하여 액막이 명태와 핸드, 립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신년 선물 패키지랍니다🥳
👉 이런 점을 우리 브랜드에도 적용해볼 수 있어요!
이렇듯, 시즌과 이벤트별 스토리를 담은 패키지 디자인이 입점 제안서의 차별화 요소가 될 수 있어요.
단순히 제품을 묶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선물할 이유를 만들어주는 기획은 매출을 가져다 주는 핵심전략이에요.
논픽션은 선물 패키지를 구매하면 카드 메시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생일과 감사인사를 표현한 단순한 기프트 카드지만, ‘선물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요소가 되기 때문에 적용하기 가장 쉬워요.
👉 이런 점을 우리 브랜드에 적용해보면 어떨까요?
온라인 선물은 간편하지만, 정성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있어요.
구매자와 사용자가 다르다는 선물하기 플랫폼의 특성, 기억하시나요?
구매자로 하여금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줌으로써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기획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가 될 수 있어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맞춘 패키지 디자인이 어렵다면, 선물하는 사람의 마음을 담은 기프트 카드를 추가해보세요.
에스티로더의 퓨어 컬러 젤리 글로우 밤 선물세트에는 제품에 각인 메시지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돼요.
세상에 단 하나 뿐인 나만의 선물!
받는 사람을 위한 메시지를 각인을 통해 감성적인 요소를 강화했어요.
이렇듯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면 ‘진정성이 담긴’ 선물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제품에 각인이 어렵다면, 선물 패키지에 이름 또는 메시지를 새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보세요 👏🏻
카카오 선물하기 입점에 실패 요소 중 하나는 바로 가격이에요. 보통 10만원 이내의 제품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해요. 소비자가 쉽게 선물을 위해 결제할 수 있는 가격대를 생각하여 구성해보세요.
너무 고가의 제품은 선물로 부담스럽고, 너무 저렴한 제품은 선물로서의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어요.
👉 이런 구성을 상품기획에 적용해보면 어떨까요?
2~3만원대의 가성비 실속형 기프트
사이즈가 작아도 괜찮아요! 우리 브랜드의 베스트 셀러 2개 이상 담은 실속형 기프트를 통해 실용적인 선물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알려보세요.
핸드크림, 립밤 등 실용적인 제품으로 상품을 구성하면 더욱 좋겠죠?
5~7만원대의 특별한 날을 위한 프리미엄 선물
조금 더 완성도 높은 선물 구성과 감성적인 패키징을 적용해보세요! 브랜드의 시그니처를 포함한 한정판 패키지나 바디 & 향수, 립 & 치크 등 조화로운 제품 조합으로 공략할 수 있어요.
이렇듯, 가격대별로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하여 더 많은 고객을 유입하고 브랜드의 매출을 극대화해보세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입점을 위한 모든 절차는 이 물음에서 시작해요. 궁극적으로 알고싶은 것은 어떻게 안정적인 매출을 얻을 수 있는가랍니다.
그리고 이를 판단하는 기본적인 기준은 브랜드의 신뢰도에요.
이 세가지 조건만 충족하여 입점 신청서를 작성하면 대형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충분한 신뢰도를 쌓을 수 있어요.
카카오톡 입점을 위한 마지막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 뚜렷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냈나요?
브랜드의 철학과 컨셉이 명확해야 소비자에게도 신뢰를 줄 수 있어요. 우리 브랜드만의 강점을 확실하게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답니다.
✅ 입점된 타쇼핑몰들을 남김없이 적었나요?
자사몰, 무신사, 올리브영,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을 수록 브랜드의 신뢰도가 올라가요. 쇼핑몰 입점 현황을 남김없이 적어주세요.
✅ 다양한 상품 구성을 판매하고 있나요?
SKU(Stock Keeping Unit) 수가 적어서 반려되는 브랜드가 많아요. 최소 20개 이상의 SKU를 보유하는 것이 안정적인 입점 판매의 기준이 돼요.
만약, 브랜드에 제품이 부족하다면 기획 세트나 번들 구성을 활용하여 SKU를 늘려보세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에 가장 집중해야 하는 것은 결국 소비자에요
☑️ 진정성 있는 상품 ☑️ 적정한 가격 ☑️ 신뢰도 있는 브랜드
세가지를 갖춘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을 보여준다면 입점부터 브랜드 성장까지 손쉽게 성공시킬 수 있으실 거에요🥰
이것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에 대한 이야기를 마칠게요.
다음에도 브랜드 성장을 위한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화장품 창업 초보를 위한 뷰티 길잡이, 브래닛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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