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트렌드정보
헤일리 비버의 립 케이스 모두 알고 계시나요?
헤일리의 뷰티 브랜드 ‘로드(Rhode)’에서 출시한 폰 케이스에요.
해당 제품은 자사 제품 ‘페타이드 립 틴트’를 수납할 수 있게 제작되었는데, 헤일리 비버가 해당 제품을 거울 셀카와 함께 찍어 올린 후 전세계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있어요
최근 폰 케이스에 끼우는 립 틴트, 가방에 걸 수 있는 뷰티 키링 등 화장품 굿즈가 사랑받고 있어요.
2024년, MZ사이에 대유행을 이끈 N꾸(꾸미기 문화) 감성을 제대로 자극한 사례라고 볼 수 있어요!🔥
이로 인해 뷰티 업계에 큰 굿즈 마케팅 열풍이 일어났답니다🤫
💡 키링, 케이스 등 제품을 구매한 후에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굿즈 마케팅이라고 해요.
요즘 MZ세대 사이에서는 ‘N꾸’ 가 대세! 👀 본인의 취향을 뽐낼 수 있는 아이템에 큰 관심을 가져요.
이와 맞물려 실용적이면서도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뷰티 키링을 기반으로 한 화장품 굿즈가 열풍이에요
✔️ 뷰티업계에 불어온 뷰티 키링 굿즈 마케팅
✔️ 제품을 소분할 수 있는 소분 키링
✔️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케이스 키링까지!
다양한 국내 사례들과 소비자 반응을 브래빗과 함께 확인해 볼까요?🐰🚀
이 제품은 화장품을 키링형 케이스에 소분할 수 있도록 제작된 아이템으로, 실용성과 귀여움을 모두 갖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어요.
퓌는 올해 1월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에서 키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굿즈 마케팅에 또한번 불을 지폈어요🔥
키링을 증정한 해당 이벤트에서 단숨에 제품 완판을 기록! 심지어 직구 대란템으로 떠오르며 글로벌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답니다 🫢
💡 퓌의 키링이 사랑받았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활용도 높은 디자인
화장품을 소분해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비주얼과 실용성까지 모두 갖춘 키링 굿즈라면 완벽하겠죠? 👌
📍SNS 바이럴 효과
여러 인플루언서들의 SNS 홍보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알려졌어요!👏🏻
📍한정 이벤트
팝업스토어에서 한정판 굿즈로 증정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더 자극했어요🫢
이처럼 퓌의 사례는 굿즈 하나로도 브랜드를 트렌드의 중심으로 세울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줍니다. 퓌에서 진행한 굿즈 마케팅은 굿즈가 단순히 증정품을 넘어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제품 판매 촉진 효과까지 이어날 수 있음을 보여준 아주 성공적인 예시에요🤩
키링은 이제 단순한 증정품이 아니에요.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화장품 키링의 매력에 푹 빠진 소비자들이 제품을 다 쓰고 난 후에도, 키링을 계속 쓰고 싶어서 재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증가했어요.
로드의 립 틴트가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답니다! (심지어는 로드의 립케이스에 맞는 립 제품을 찾는 고객들도 생겼어요🤫)
요즘은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이 자사 제품과 완벽히 호환되는 케이스형 키링을 선보이며, 굿즈 마케팅 흐름에 적극적으로 따라가고 있어요.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강력한 도구가 된다는 점, 잊지마세요 📝
오늘은 뷰티업계에 불어온 키링 굿즈 마케팅에 대해 소비자의 반응과 함께 확인했어요👍🏻
새로운 뷰티 트렌드 소식이 있다면 바로 달려올게요🚀
발 빠른 뷰티 트렌드 러버. 팝업이나 신상 소식을 좋아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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