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이 놓치면 후회 할 성수 팝업 핵심 인사이트 🔥
3월 1주차 뷰티 성수 팝업, 한 눈에 확인하기🚀
성수 팝업 시장조사를 놓치셨다구요?
봄의 꽃은 팝업 스토어 👀 입춘이 지나 다양한 브랜드에서 팝업을 준비하고 있어요.
지난주 성수를 뜨겁게 달군 팝업들과 그 인사이트, 놓치지 말고 저 브래빗과 함께 시장조사를 빠르게 둘러볼까요?
이번 성수 팝업 리뷰는요,🔍
👉🏻 MZ 저격, 듀이볼 힌스 팝업
👉🏻 요즘 핫한 신상 브랜드, 프라포투투 팝업
👉🏻 홈케어 전성시대, T Shot AHC 팝업
👉🏻 헤어 브랜드의 반란! 나르카 슈가살롱 팝업
🚗 팝업 근처 주차정보
📣 MZ들 모두 여기있네, 힌스 성수 팝업 스토어
💡 힌스 팝업스토어 in 성수 <듀이볼 포레스트>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8-1 1층
날짜 : 25.02.26 - 25.05.08
시간 : 월~일 : 11:00 - 21:00
요금 : 무료
힌스의 듀이볼 포레스트가 드디어 오픈했어요! 👏🏻
오픈하자마자 성수로 달려갔는데, 이미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려 있더라고요! 🫢
성수 팝업 방문 예정이라면 사전 예약은 필수!
5월까지 진행되니, BM분들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꼭 신청하고 가세요. 📣
🚀 힌스 듀이볼 성수 팝업, 누가 찾을까?
주요 방문 고객은 일본인 관광객과 10~20대 초반의 여성 소비자에요.
젊은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상품 기획 중이라면 이 팝업에 주목하세요. 🔥
👉🏻 이번 팝업에서는 젊은 여성 소비자들이 열광한 '밤 타입' 신상과 굿즈에 집중하는 게 핵심이랍니다.
고객들이 어떤 제품에 반응하는지 직접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
🔥 이번 팝업의 주목해야 할 제품! ‘로 글로우 듀이 볼’
팝업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제품은 바로 ‘로 글로우 듀이 볼’이에요!
힌스의 기존 ‘로 글로우 젤 틴트’가 밤 타입으로 재탄생했어요.
귀여운 조약돌 모양의 패키지✨, 총 13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듀이볼 꾸미기 스티커가 방문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요! 👏🏻
젠지들에게 사랑받는 N꾸 감성, 기억하시죠?
🚀 10~20대 소비자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N꾸 감성’ 스티커!
젠지들의 감성을 저격하는 N꾸 스티커, 트렌드 놓치지 마세요! 👀✨
스티커는 단순한 굿즈가 아니라,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강력한 마케팅 포인트가 될 수 있어요.
💡 왜 스티커 전략이 유효할까?
✔ 제작비용 부담 적음 → 소량 제작 가능
✔ MOQ(최소 주문 수량) 낮음 → 유연한 운영 가능
*유광 일반코팅 기준, 장당 약 20원 (제작 1,000개 기준)
✔ 고객의 ‘커스터마이징’ 욕구 충족 → 브랜드 경험 강화
굿즈나 프로모션 기획 시, 스티커를 활용한 브랜딩 전략을 고려해보세요!
source : @hince_official
👏🏻 듀이볼의 가장 인기 있는 컬러 ‘로로즈 듀’
지금 가장 핫한 색상, 바로 ‘로로즈 듀’예요! 자연스러운 웜 로즈 컬러로 데일리 메이크업에 최적화되어,
다양한 피부 톤과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
🐰 로로즈 듀 컬러는 듀이볼 출시 이후, 검색량이 5배 이상 증가했어요📈
13가지 컬러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는 컬러죠. BM이라면 ‘로로즈 듀’ 컬러에 주목해주세요.👀
이번 팝업에서는 듀이볼의 원조인 ‘로 글로우 젤 틴트’도 함께 만나볼 수 있었어요! ✨
‘로 글로우 듀이 볼’과 ‘로 글로우 젤 틴트’의 제조사는 코디에요.
source : @hince_official
힌스는 ‘로 글로우 듀이볼’과 ‘로 글로우 젤 틴트’의 차별점을 강조해 구매 타겟을 명확히 분리했어요. 🎯
립 제품을 기획할 때 보습력과 지속력은 항상 트레이드오프 관계에 놓이는데요,🥹
이번 신제품은 각 제품의 보습력과 지속력을 중심으로 장단점을 명확하게 표현해,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춰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어요.👏🏻
제품의 장단점을 보완해 타겟을 분리하는 기획 전략은 어떤가요?
💄 ‘로 글로우’ 틴트 vs. 밤 타입, 어떤 차이가 있을까?
같은 컬러 라인, 다른 텍스처! ‘로 글로우’는 틴트 타입과 밤 타입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어요.
두 제품은 텍스처 변화만 주었지만, 각각 다른 강점을 지닌 포뮬러로 차별화되었죠.
✔ 밤 타입 → 광택감, 광 지속력, 보습력 우수 🌟
✔ 틴트 타입 → 발색 강도, 컬러 지속력 강력 💥
이렇듯, 내용물의 포뮬러에 따라 용기가 달라져요.
👉🏻 밤 타입 용기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밤 타입 제품은 손에 닿았을 때 자연스럽게 녹는 멜팅 텍스처가 핵심이에요. 하지만 곧 따뜻한 날씨가 다가오므로, 여름 출시를 앞둔 제품이라면 포뮬러 설계에 더욱 신경 써야 해요!
✅ 고온에서도 쉽게 녹지 않도록 멜팅 포인트 조정
✅ 냉동/고온 내구성 테스트 진행
🔥 최근 글로우 립 트렌드에 맞춰, 밤 타입 제품의 멀티 유즈 확장을 주목해보세요!
립밤뿐만 아니라 블러셔, 하이라이터까지 활용 가능한 멀티 유즈제품이 각광받고 있어요.
👏🏻 요즘 10~20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화장품 키링’!
힌스 팝업에서도 화장품 키링을 만나볼 수 있어요! 🔥
이미 여러 팝업에서 화장품 키링이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굿즈로 자리 잡았는데요,
이번 팝업에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귀여운 키링을 볼 수 있어요.
💡 브래빗이 측정해본 키링의 가견적은요,
MOQ 1천개 기준, 약 3,000원 [금형비가 추가로 발생해요]
리드타임은 샘플 2주, 본생산 약 45일정도 소요돼요.
✔ 샘플 확인은 필수!
키링을 제작할 때는 업체에서 샘플을 받아 본 생산 전 퀄리티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샘플 제작에도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 소재 & 인쇄 방식에 따라 퀄리티가 달라져요!
- 소재 선택: 아크릴, 금속, 실리콘 등
- 인쇄 방식: 실크스크린, UV, 패드 인쇄 등
초기 기획 단계에서 브랜드 컨셉과 타겟 고객을 고려해 소재와 인쇄 방식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
🎯 듀이볼 럭키드로우, 체험과 참여가 결합된 이벤트!
힌스 팝업 한쪽에서는 듀이볼 럭키드로우가 진행 중이에요! 🎁
소비자가 듀이볼을 직접 체험한 후, 가장 마음에 드는 색상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 왜 이런 이벤트가 효과적일까요?
✔ 직접 체험 기회 제공 → 제품 사용감을 경험할 수 있음
✔ 소비자의 참여 유도 → 브랜드와의 연결고리 강화
✔ 소유욕 자극 → 체험 과정에서 제품을 직접 경험하며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 UP
🔥 인기 있는 팝업에서는 이러한 체험형 이벤트가 자주 활용돼요.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팝업을 기획하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제품 체험을 녹여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랍니다 🚀✨
🔥 새로운 프래그런스 신흥강자? 프라포 투투 성수 팝업 스토어
💡 “IS PERFUME FAIR?” 프라포투투 팝업 스토어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ddmmyy
날짜 : 25.02.18 - 25.03.15
시간 : 월~일 11:00 - 20:00
요금 : 무료
론칭한지 한달 된 따끈따끈한 신상 프래그런스 브랜드, 바로 프라포투투에요.
🔥 3월 예상 검색량이 프래그런스 브랜드 ‘템버린즈’와 견줄 만큼 아주 핫한 신생 브랜드에요.
프라포투투의 팝업은 패키지 디자인과 브랜딩이 감각적이어서 최근 방문한 팝업 중 가장 흥미로웠어요.
핫한 신상 브랜드인 만큼 이번엔 브랜드 스토리를 집중해서 다뤄볼게요 🤫
🚀 프라포투투 성수 팝업, 누가 찾을까?
이번 팝업의 주요 방문 고객은 20대 여성 & 남성 소비자에요.
브랜드를 알고 방문한 고객보다, 길목에서 건네받은 시향지를 보고 유입된 고객이 많았어요.
👉🏻 가는 길도 멈추게 한 프라포투투의 감각적인 브랜딩과 패키지 디자인에 집중해보세요✨
🌿 프라포투투는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감각적인 프래그런스 브랜드예요.
브랜드명은 ‘Fragrance’와 지구의 날인 4월 22일(4/22)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어요.
향을 통해 자연과 사람 사이의 조화를 그려내는 브랜드, 그 감성이 느껴지시나요? ✨
프라포투투는 친환경 원료와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을 도입해 ‘422 CODE’를 개발했어요. 🌿✨
기존의 환경을 해치는 향 추출 방식에서 벗어나, 지속 가능한 유사 식물 종을 활용해 대체 향을 제조하는 방식이죠.
자연을 보호하면서도 감각적인 향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셈이에요! 🌱💚
프라포투투의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보이시나요? 👀
선물하기 좋은 깔끔하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여요👏🏻
패키지 박스의 매력은 디테일에 숨어있어요 🔍
단순한 보안 씰에도 ‘이거 뜯으면 오늘부터 1일’이라는 귀여운 멘트를 적으면서 소비자로 하여금 미소를 짓게해요.
성공적인 브랜딩은 이렇게 디테일한 요소에서 완성도가 올라간답니다💡
👏🏻 프라포투투의 가장 인기 있는 향 ‘HANI’
이번 팝업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향은 ‘HANI’예요.
그린, 시트러스, 머스크 노트의 조합으로,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원료들의 구성이에요.
프라포투투는 원료마다 기호를 정의하여 ‘소울 캐릭터’의 얼굴을 그려냈어요.
이 캐릭터들은 단순한 그래픽이 아니라, 각 향마다 고유한 페르소나(성격)를 부여받아 더 흥미로운 스토리를 만들어간답니다👏🏻
원료를 시각적으로 풀어낸 브랜드 아이덴티티, 감각적이지 않나요? ✨
이번 팝업에서 만날 수 있는 엽서 이벤트에요.
422CODE를 활용한 엽서 만들기 이벤트가 20대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었어요.🥳
🎤 팝업 관계자 인터뷰: 프라포투투가 이번 팝업에서 집중한 것은?
프라포투투 팝업에서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스토리텔링이 인상적이었어요.
브랜드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에게 프라포투투만의 철학과 가치를 직접 전달하는 데 집중한 팝업이었다고 해요.
💡 스토리가 제품을 더 빛나게 만든다!
이번 팝업은 단순한 제품 소개가 아니라, 브랜드가 지향하는 방향과 가치를 깊이 전달하는 공간이었어요.
기존 팝업과는 다르게, 하나의 미술 전시회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더현대 팝업도 계획 중이라는 귀뜸을 주셨어요 👀
감각적인 브랜딩과 팝업 기획을 인사이트 삼고 싶다면, 방문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겠죠? 🚀✨
✨지금은 홈케어 전성시대! AHC 성수 팝업 스토어
💡 AHC T-SHOT 팝업 스토어
위치 :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33
날짜 : 25.02.21 - 25.03.03
시간 : 월~일 11:00 - 20:00
요금 : 무료
ahc는 1999년 설립된 스킨케어 브랜드에요.
지난해 3월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였는데요, 이번 팝업에선 MZ 감성의 힙한 분위기가 돋보여요.
🚀 AHC 성수 팝업 스토어, 누가 찾을까?
AHC 팝업 스토어의 주요 방문 고객은 20대부터 40대 여성이에요.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있는 여성 소비자가 주 타겟으로, 방문객의 연령대가 다른 팝업과 비교해 높았어요💡
👉🏻 이번 팝업에서는 홈케어 전성시대에 맞춰 출시된 ‘T Shot 아이크림’에 집중해보세요!
AHC의 대표적인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안티에이징을 강조한 제품으로, 이번 팝업에서도 눈길을 끄는 핵심 아이템이랍니다. 🚀✨
팝업 진행 스토리는 브링그린 오징어 게임 팝업과 유사해요.
✔ 유니폼을 입은 직원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
✔ 사진 촬영 후 카드 발급으로 시작
✔ 3개의 게임을 모두 이겨야 생존 가능
게임형 팝업은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효과적인 방식이죠.
AHC 팝업에서도 이런 재미 요소를 접목해 고객 몰입도를 높였다는 점이 인상적이에요! 🚀✨
브링그린 오징어게임 팝업 인사이트가 궁금하다면 요기로👀
프로 샷 콜라 쥬비네이션 리프팅 세럼
제조사 : 코스멕스
팝업에서 가장 주목받는 세럼은 레티놀이 주원료에요.
레티놀은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어 3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아요👏🏻
💡 레티놀, 안정성이 핵심!
✔ 산화에 취약한 성분으로, 공기, 빛, 고온에 노출되면 쉽게 분해돼요.
✔ 차광 용기(불투명 or 진공 펌프 타입) 사용 필수!
✔ 레티놀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비타민 E(토코페놀), 비타민 C 유도체(아스코빌팔미테이트), 페룰릭 애씨드와 함께 배합하면 효과적이에요.
👉🏻 레티놀 성분을 포함한 화장품 기획 시, 포뮬러 안정성과 용기 설계를 꼭 고려해야 해요! 🚀✨
🔥 이번 팝업의 주목해야 할 제품! ‘T Shot 아이크림’
‘T Shot 아이크림’은 콜라겐 캡슐이 함유된 크림 포뮬러를 가져요. 메탈 어플리케이터를 활용한 괄사 기능까지 더해 출시했다는 점이 포인트에요!💡
최근 뷰티 디바이스 관련 검색어가 전년 대비 13배 증가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피부과 시술 대신 홈케어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강해지면서,
T Shot 아이크림과 같은 괄사 어플리케이터 제품들이 더욱 주목받고 있어요.
30ml 괄사 튜브 용기의 프리폴드 MOQ는 평균 10,000개에요.
괄사 어플리케이터를 활용한 제품 제작을 고려 중이라면, 이 점 참고해주세요! 👏🏻
괄사 모양 메탈 토출구가 적용된 용기는 내용물이 너무 많거나 적게 나오지 않도록 디스펜서의 압력 조절이 필수적이에요.
T Shot 아이크림은 압력 조절이 용이한 튜브 타입 용기가 사용되었네요. 💡
AHC 마스터즈 아쿠아 리치 선크림
제조사 : 한국콜마
AHC의 스테디 인기 제품, 선크림이에요 🌞
관계자에 의하면 해당 선크림은 물과 땀에 강해 남성분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요.
선크림 브랜드 평판 순위에 따르면 AHC의 선크림은 2025년 10위를 차지했어요🔥
참고로 1위는 헤라, 2위는 닥터지, 3위는 식물나라 였답니다.
선크림 제조 레퍼런스 참고 시, 이 순위도 함께 체크해보세요!💡
AHC의 선크림이 가진 강점과 차별화 포인트도 눈여겨볼 만하죠? 😉✨
AHC는 단순한 노화 방지가 아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슬로우 에이징’을 핵심 키워드로 내세우고 있어요. ✨
🚀 30~40대 여성 타겟 안티에이징 제품 기획 중이라면?
🔍 안티에이징 성분 레티놀
🔍 괄사 어플리케이터를 포함한 화장품 용기
AHC에서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헤어 브랜드의 반란? 나르카 슈가 살롱 성수 팝업 스토어
💡 나르카 슈가 살롱 팝업스토어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7길 13 올리브영N성수
날짜 : 25.02.20 - 25.03.02
시간 : 월~일 11:00 - 20:00
요금 : 무료
나르카는 ‘케어 오리엔티드 헤어 브랜드’에요. 데미지 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개발하고 있어요 👀
기존 헤어케어 브랜드들이 ‘기능성’을 앞세웠다면, 나르카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감성을 차별점으로 내세웠죠. ✨
🚀 나르카 성수 팝업 스토어, 누가 찾을까?
나르카 팝업 스토어의 주요 방문 고객은 20대 젊은층이에요.
립제품 출시와 함께 오픈한 팝업이지만, 립제품보단 헤어제품에 소비자가 몰려있어요.
👉🏻 이번 팝업에서는 감각적인 나르카의 팝업 공간 기획에 집중해주세요.
나르카의 강점은 단순한 제품이 아닌, 브랜드의 감성을 담아낸 기획이에요.
이번 팝업에서도 감각적인 공간 연출과 브랜드 스토리텔링이 돋보여요.
🔥 이번 팝업의 주목해야 할 제품! ‘나르카 슈가 러빙 립 소르베’
나르카 슈가 러빙 립 소르베
제조사 : 코스맥스
이번 팝업은 기존 헤어제품 전개에서 벗어나 새로운 립 제품 출시와 함께 오픈했어요🔥
나르카의 새로운 카테고리 확장이 주목되는 신상이에요🤫
✔ 슈가 스크럽을 활용해 립케어 & 메이크업을 동시에
✔ 입술을 부드럽게 정돈하면서 자연스러운 컬러감 연출
✔ 나르카의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한 따뜻하고 포근한 컬러 무드
🐰 브래빗이 직접 사용해본 나르카의 새로운 립 제품 후기는요,
✨ 👍🏻 GOOD
✔ 브라운 계열의 컬러감이 브랜드 무드와 잘 어우러져요.
⚡ 👎🏻 BAD
✖ 포뮬러가 다소 단단해서 발색이 약한 편이에요.
👉🏻 립 제품의 포뮬러 개선이 필요하지만, 브랜드 컬러감과 무드는 확실히 돋보이는 제품!
나르카의 새로운 립 라인, 앞으로의 변화를 기대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인텐시브 카라멜 립앤치크’
제조사 : 코스맥스
나르카의 인텐시브 카라멜 립앤치크는 립과 볼에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제품이에요.
작년 5월에 출시된 나르카의 기존 립 제품으로,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인 컬러가 돋보이는 아이템이죠! ✨
⚡ 아쉬운 점은?
✔ 슈가 러빙 립 소르베와 마찬가지로 발색력이 다소 부족했어요.
✔ 컬러감은 예쁘지만 선명한 발색을 원한다면 여러 번 덧발라야 하는 점이 단점!
👉🏻 발색력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지만, 멀티 유즈 컨셉과 컬러 무드는 여전히 매력적이에요.
립앤치크 포뮬러를 개선한다면 더욱 활용도가 높아질 제품이랍니다. 🚀✨
나르카 헤어 마스카라
제조사 : 피엘코스메틱
이번 팝업에서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헤어 제품도 사용해봤어요 👀
나르카 헤어 마스카라는 잔머리를 정리하고 스타일링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에요 👏🏻
아이돌 스타일의 더듬이 머리를 손쉽게 연출 할 수 있도록 픽싱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
✨ 👍🏻 GOOD
✔ 뭉침이 없어요.
✔ 가볍고 자연스럽게 고정돼요.
⚡ 👎🏻 BAD
✖ 사용 후 내용물이 샌다는 단점이 있었어요.
화장품 제작하면서 용기에서 내용물이 샌다는 후기, 많이 보셨죠?🥹
🚨 용기에서 내용물이 새는 대표적인 이유
1️⃣ 뚜껑이 완전히 밀착되지 않는 구조
2️⃣ 사용 후 남은 내용물이 입구 부분에 쉽게 닿는 디자인
3️⃣ 제형이 너무 묽어 용기와의 적합성이 낮음
🐰 내용물이 새는 문제를 방지하려면요,
✔ 용기와 내용물 적합성 테스트 필수
✔ C/T(Compatibility Test) 용기를 수령받아 뚜껑을 여러 번 여닫으며 누수 테스트 진행
화장품 용기 설계 시, 실제 사용성을 고려한 안정성 테스트가 중요하다는 점.
나르카 헤어 마스카라처럼 픽싱력이 중요한 제품일수록 용기와 제형의 조화를 철저히 검토해야 해요. 🚀✨
이번 팝업은 나르카의 감각적인 헤어 브랜드 정체성이 돋보이는 팝업이에요 🚀
감각적인 비주얼 요소들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눈에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인상적이랍니다
나르카의 메이크업 제품 전개가 기대되지 않나요? ✨
✨ 이것으로 지난주 성수를 뜨겁게 달군 팝업 인사이트를 리뷰했어요!
날씨가 아직 쌀쌀하니, 뷰티 팝업 시장조사는 저, 브래빗에게 맡기세요. 🐰🔥
다음에도 다양한 팝업 리뷰로 다시 돌아올게요!
뷰티 핫소식은 언제나 브래닛과 함께! 🚀 💄✨
이거 안 보면 손해예요 🤓
로그인하면 열리는 진짜 인사이트! 중요한 건 지금부터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