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7
팝업정보
💡 취(Chwi) 팝업 스토어
위치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77
날짜 24.10.19 - 25.01.16
시간 오전 11시 30분 - 밤 8시까지
요금 무료
한국의 정취와 향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었던, 성수의 취 팝업에 다녀왔어요.ᐟ 🇰🇷
이번 취 팝업은 한국적인 요소를 패키지와 공간 곳곳에 녹여낸 점이 특히 인상적이더라구요! 화장품 기획에 영감을 줄만한 디테일과 구성이 가득했는데, 어떤 건지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
📍 취 팝업 요약
☑️ 가마를 형상화한 포토존 📷
☑️ 비녀를 모티브로 한 튜브 링거 증정 💝
☑️ 단순한 럭키 드로우가 아닌, 복주머니 EVENT 🎁
취 팝업 입장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포토존은 **한국의 전통 이동 수단인 ‘가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해요!
‘이동’이라는 컨셉으로 ‘향’이 가득한 공간으로 떠나는 여행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점이 돋보였어요🥹
한국의 미(美) 가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은건 당연! 👀 팝업스토어 안에 외국인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이번 취 팝업 컨셉에 맞춰 용기의 디테일도 한국의 가마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제작해, 외국인뿐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았어요.
시향 방식도 인상적이었는데 단순히 시향지를 이용하지 않고 가마의 뚜껑을 여는 연출을 통해 제품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줬어요
우리의 ‘떡살’ 무늬를 모티브로 한 디퓨저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디퓨저 형태이지만, 독창성을 더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사례였어요
보자기 선물 패키지도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선물용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해요 🎁❤️
취 팝업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는데요
많이들 진행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제품을 복주머니로 구성해 브랜드 스토리와의 연계성을 높였더라고요!
이런 작은 디테일들 하나가 전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어요! 👀
정리해 보면
✅ 단순히 제품의 나열이 아닌, 공간과 제품의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하게 한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
✅ 한국의 전통요소를 패키지와 공간에 담아내, 외국인과 국내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켰어요 🇰🇷
✅ 시향 방식, 복주머니 이벤트처럼 작은 디테일이 소비자 경험의 깊이를 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걸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어요!
이번 취 팝업 스토어는 단순한 화장품 판매가 아닌, 한국의 미(美)를 경험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브랜드 기획이 돋보였어요
팝업 스토어 기획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사례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다음 브래빗의 뷰티 팝업 소식도 기대해 주세요🚀
2024.12.17
팝업정보
2025.01.09
팝업정보
2024.12.24
팝업정보
2024.12.21
트렌드정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알림
()님의
멤버 초대에 응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