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트렌드정보
화장품은 이제 성별을 넘어 모두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여성 중심으로 발전해온 화장품 시장에서 남자 화장품은 틈새시장이 아닌 주요한 산업 분야로 자리잡고 있어요.
오늘은 남성들을 위한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1️⃣ 눈썹 관리는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니에요.
남성 10명 중 4명은 이미 눈썹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해요! 😲
2️⃣ 20대 남성의 약 23%는 기본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고 있어요.
피부를 깨끗하게 보이도록 가꾼다는 건 이제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도 필수 루틴이죠.
3️⃣ 놀랍게도 약 17%는 색조 제품까지 사용하며, 자신을 표현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는 립밤, 틴트, 쉐딩, 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된답니다.
관리하는 남성들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있답니다🚀
남자 화장품, 시장은 커지고 있는데 개발은 어려워요.
실제 관계자에 따르면 여성 소비자와 비교했을 때, 남자 화장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사용후기를 남기지 않는 경향이 있어 제품 개발 및 개선에 어려움을 느낀다고 해요.
때문에 제품의 스펙트럼이 좁은 편이죠 😭
🐰 남자 화장품은 ‘화장’이 아닌 ‘관리’를 키워드로 가져가야해요🔥
사회적 인식이 변화하고 있지만, 아직은 ‘화장’보다는 ‘관리’를 키워드로 소비자에게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해요 ☑️
많은 화장품 브랜드에서 남성 소비자를 잡기 위한 선점 경쟁을 하고 있어요📣
비록, 개발에는 난항을 겪고 있지만 덕분에 제품의 스텍트럼은 좁고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거든요.
게다가 남성 소비자는 제품 충성도가 높아요 🫢
한번 만족한 제품을 잘바꾸려하지 않고 지속적인 재구매로 이어져요 👀
맨즈케어라는 블루오션 속에서 충성도 높은 남성 소비자를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
남자 화장품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을 브래빗이 분석해드릴게요 🚀
📢제품정보
제품명 : 오브제 커버로션
발매일 : 2024.05.16
가격 : 27,900
제조업체 : 코스모코스
2024년 올리브영 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인기있는 남자 화장품이에요!
다른 제품과의 차별점은요, 🧐
📌 바르는 사람의 피부에 맞춰 피부톤을 밝혀줘요.
📌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함께하는 올인원 제품이에요.
📌 12시간동안 모공 커버력과 지속력을 유지해요.
올리브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남자 화장품들은 공통적으로
1️⃣ 간편함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 남성들은 복잡한 관리보다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해요.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기능 제품들이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죠.
2️⃣ 자연스러움
남성들은 진한 메이크업보다는 자신의 피부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한층 더 깨끗하고 매끈하게 보이는 자연스러운 연출을 원해요. 자연스러운 커버와 톤 보정을 제공하는 제품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 효율성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올인원 제품’이라는 효율성이 남성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어요. 스킨케어, 메이크업, 자외선 차단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이 특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브제의 커버로션도 자연스러운 커버, 스킨케어와 자외선차단까지 한번에 올인원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랑받고 있어요 🥰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
성 중립적 화장품으로 여성 소비자에 국한하지 않고, 나아가 남성 소비자까지 타겟을 넓힌 화장품 브랜드 ‘라카’에요👀
타겟을 다양화함으로써 기존 남자 화장품의 제한된 컬러 스펙트럼을 확장하였다는 것에 차별점이 있어요🔥
라카의 제품은 남여 모두에게 어울리는 중성적인 컬러를 사용하며, 남여 모델을 함께 내세우고 있어요.
독자적인 타겟과 탄탄한 브랜딩이 이 브랜드에서 주목할 부분이에요💡
젠더 뉴트럴은 남자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어요.
🐰 젠더 뉴트럴이란? ‘성 중립’을 의미해요. 남여에 구분을 허물어 ‘젠더리스’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패션업계 뿐만이 아니라 뷰티업계에도 새로운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어요🔍
기존의 남자 화장품은 #간편함 #자연스러운 #효율성을 중점적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제품군이 ‘올인원’이라는 키워드로 국한되고 컬러의 스펙트럼도 제한적이었어요.
이는 다양한 색감과 채도를 활용하는 남성 소비자의 수요가 적다고 여겨졌기 때문이죠👀
그러나 개인의 정체성과 자유로운 자기 표현을 중시하는 MZ 세대 트렌드에서 남성 소비자도 빠질 수 없죠!
젠더 뉴트럴은 남성과 여성의 구분을 넘어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를 선보이며 성별의 경계를 허물고 있어요.
이를 통해 남성 소비자들에게도 다양한 컬러, 텍스처, 제품군 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게 되었죠 🎊
🐰 오늘 남자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 재미있게 보셨나요?
남성들을 위한 화장품은 아직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고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품고있어요👏🏻
이번 인사이트를 활용해 브래닛과 함께 선점의 기회를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 빠르게 전달해드릴게요!
뷰티 인사이트는 브래닛과 함께🚀
발 빠른 뷰티 트렌드 러버. 팝업이나 신상 소식을 좋아해요 🚀
2025.02.06
트렌드정보
2025.01.10
트렌드정보
2024.12.21
트렌드정보
2024.12.11
트렌드정보
화장품 제조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뷰티 플랫폼
화장품 제조사 찾기부터 제조 과정까지, 브래닛에서 손쉽게 해결하세요!
사용자 찾기
사용자 찾기
알림
()님의
멤버 초대에 응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