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트렌드정보
잘파세대를 저격한 SNS 핫템 다이소 화장품?🛍️
📱✨잘파세대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후반 출생)와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를 합친 용어로, 디지털 환경에서 태어나고 자란 세대를 의미하죠?
요즘 10대, 20대는 화장품을 사러 올리브영 대신 다이소로 간다?! 🫢 단순히 가격이 저렴해서가 아니라, 품질까지 잡은 다이소 화장품이 입소문을 타면서 가성비 화장품 시장이 활짝 열렸어요! 💄💰
이제는 편의점, 쿠팡까지 가세해 다양한 가성비 화장품을 선보이며 10~20대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 🚀✨
트렌드 변화가 빠른 만큼, 브랜드들도 이들의 소비 패턴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 2024년 1월 ~ 11월 동안 다이소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150% 증가
✔️ 기초 화장품 200%, 색조 화장품 80% 성장률 기록
✔️ 현재 화장품만 59개 브랜드, 466종의 화장품 판매 중
2024 뷰티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다이소 화장품 구매 비율은 6.4%에서 15.6%로 상승했어요.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채널입니다!
다이소 화장품은 저렴한 가격과 폭넓은 제품군으로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LG생활건강의 ‘CNP 스팟 카밍 젤’은 출시 3개월 만에 10만 개 이상 판매, 아모레퍼시픽의 ‘미모 바이 마몽드’는 다이소 입점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라는 놀라운 성과가 있어요 👏🏻
👉🏻 싼게 비지떡? 걱정마쇼!
다이소 화장품은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 대형 화장품 기업과 협업하며 신뢰도를 높였어요. 또한, 한국콜마, 코스맥스 같은 국내 대표 제조사와 손잡고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죠. 💡
합리적인 가격 + 고품질 전략 덕분에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으며 다이소 화장품 시장은 빠르게 성장 중! 🚀 앞으로 또 어떤 가성비 꿀템들이 나올까요? 💄✨
👉🏻 판매 채널이 아니라, 잠재고객을 위한 투자! 🚀
다이소에 대기업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한 건 단순히 다이소만의 호재가 아니에요!
대기업 입장에서도 다이소 화장품을 통해 신규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제품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죠. ✨
🛍️💖 10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어 미래의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파악돼요.
결국, 서로 윈윈하는 협업 전략! 👀
최근 에뛰드도 다이소에 입점하기 위한 서브 브랜드를 론칭했어요 📣
🔗 에뛰드, 다이소 전용 브랜드 'Play 101' 론칭
✔️ 2024년 CU 화장품 매출 전년 대비 14.7% 증가
✔️ GS25 기초 화장품 매출 70% 성장 기록
✔️ CU, 엔젤루카와 협업하여 3,000원대 기초 화장품 출시
GS25, CU,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들 까지도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가성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어요. 💄✨
특히,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의 특성상 언제든지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 ⏰
출근길, 여행 중, 갑작스러운 약속에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필수템으로 자리잡을 것 같아요 💼💖
👉🏻 언제 어디서든, 가성비 끝판왕! 소용량 포장✨
편의점 화장품은 기존 제품의 용량을 줄이고, 가격 부담을 확 낮춘 '소용량 저가 전략'을 활용하고 있어요. 덕분에 부담 없는 가격 + 실용적인 용량으로 접근성이 UPUP!👏🏻
이는 급하게 화장품이 필요할 때 딱 맞는 솔루션이라 좋은 전략 같은데요! 🛍️💖 또, 우연히 사용해 본 제품이 만족스러우면 정품(대용량)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아, 편의점 화장품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강력한 유통 채널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편의점 화장품은 실용적인 소용량 패키지 디자인의 특징을 살려서 제품을 기획해보세요!🐰
✔️ 쿠팡 자체 브랜드(PB) ‘엘르 파리스’ 라인업 강화
✔️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과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인기 급상승
✔️ 중소 제조사 ‘피에프네이처’의 성공적인 도약
쿠팡의 PB 브랜드 ‘엘르 파리스’가 올해 1월 스킨케어 라인 4종을 론칭, 총 18개 제품과 함께 론칭했어요!💖✨
주요 제품 라인은 ✔ PDRN 콜라겐,✔ 오떼르말 그린베일리,✔ 프로바이오티크 세라마이드,✔ 부스팅 토너 컬렉션이며, 프랑스산 저분자 콜라겐, 온천수,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등 고급 원료를 함유해 가성비 높은 스킨케어로 주목받고 있어요 🔥
고품질+합리적 가격의 조합, 역시 PB 브랜드답네요! 🚀💄
👉🏻 가성비 끝판왕! 대용량 + 미니멀 포뮬러✨
100~200ml의 대용량 구성과 미니멀 포뮬러를 앞세워,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동시에 잡았어요! 🏆💡
불필요한 화학 성분을 줄이고 핵심 성분만 집중했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특히, 고가 브랜드 제품과 유사한 효능을 더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엘르 파리스’만의 차별점이랍니다 💖 실속 있는 소비 트렌드에 딱 맞는 전략이네요! 🛍️✨
👉🏻 중소 제조사와 상생 협력
‘엘르 파리스’의 제조사 피에프네이처는 뛰어난 제품력을 갖춘 기업이지만, 대형 유통 업체의 높은 수수료와 낮은 브랜드 인지도라는 벽에 막혀 성장에 어려움을 겪었어요. 💡
‘엘르 파리스’ 스킨케어 라인 개발에 참여한 다비드 화장품 역시 경기 불황 속에서 신생 브랜드의 낮은 인지도라는 한계를 체감했다고 해요. 😥
이런 상황에서 쿠팡의 PB 브랜드 전략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대기업 중심의 유통 구조를 깨고, 중소 제조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모델로 주목받고 있죠. 🔥
쿠팡 PB 브랜드를 운영하는 CPLB는 파트너사의 90%가 중소 제조사이며, 앞으로도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어요.
중소 제조사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열릴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 시장조사는 브래빗에게 맡기세요!
브랜드 : CU 화장품
가격 : 3,000원
제조사 : 이앤씨
🐰 제조사 이앤씨는 파우치 형태의 화장품이 주 생산품목이에요.
특징
✔️ 미세한 시카 리들이 함유
✔️ 수딩 제형으로 빠르게 흡수됨
✨ 이런 점이 좋았어요
👍🏻 2ml 씩 소분되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해요
👍🏻 흡수가 빠르고 마무리감이 깔끔해요
😕 이런 점이 아쉬웠어요
👎🏻 자극적이에요
👎🏻 사용시 지속적으로 쓰레기가 발생해요
1️⃣ 솔리드(Solid) 마이크로 니들
👉 특징: 피부를 물리적으로 천공(구멍을 뚫음)한 후, 화장품이나 약물을 바르는 방식
👉 제조 방법:
💡 활용 예시: 더마 롤러, 더마펜 등의 스킨케어 기기
2️⃣ 코팅(Coated) 마이크로 니들
👉 특징: 마이크로 니들 표면에 유효성분(히알루론산, 비타민, 펩타이드 등)을 코팅한 형태
👉 제조 방법:
💡 활용 예시: 미백·주름개선 앰플과 함께 사용하는 마이크로 니들 패치
3️⃣ 용해성(Dissolving) 마이크로 니들
👉 특징: 니들 자체가 피부 속에서 녹으면서 유효성분이 방출됨
👉 제조 방법:
💡 활용 예시: 히알루론산 마이크로 니들 패치 (ex. 주름 개선, 보습 패치)
4️⃣ 폴리머/하이드로겔 마이크로 니들
👉 특징: 니들이 수분을 흡수하면서 팽창하여 성분을 방출하는 방식
👉 제조 방법:
💡 활용 예시: 장시간 효과가 지속되는 패치 (ex. 리프팅, 탄력 개선)
🐰👇🏻 제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세요!
브랜드 : CU 화장품
가격 : 3,000원
제조사 : 씨앤티드림
특징
✔️ 파우치 형태의 틴트에요
✔️ 적은 용량에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어요.
✨ 이런 점이 좋았어요
👍🏻 언제든지 구할 수 있어 유용해요
👍🏻 촉촉해요
👍🏻 발색이 진하고 지속력이 좋아요
😕 이런 점이 아쉬웠어요
👎🏻 용량에 비해 부피가 커요
👎🏻 뚜껑을 여닫을 때 내용물이 새요
👎🏻 컬러에 형광빛이 돌아요
CU의 쉬즈 립 컬러 틴트는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를 적용해 비용을 절감한 제품이에요! 🫢💄
대량 생산이 가능한 비닐류 소재를 활용하고, 뚜껑은 PP 재질로 제작해 생산 효율성을 높였어요.
이처럼 파우치형 화장품은 최소 4만 개 이상의 MOQ가 예상되지만, 그만큼 단가를 낮추고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는 장점도 있어요! 🚀
MOQ가 큰 만큼, 소품종 대량생산에 최적화된 패키지 방식이라는 점을 꼭 염두에 두세요! 😊
🐰👇🏻 제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세요!
브랜드 : 메디필
가격 : 3,000원
제조사 : 한국콜마
특징
✔️ 20-30분 건조 후 떼어내는 마스크팩이에요
✔️ 다이소 매장에 많은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몰려있었어요🫢
✔️ 소용량 포장이 되어있어요
✨ 이런 점이 좋았어요
👍🏻 즉각적인 물광 효과가 있어요.
👍🏻 4ml씩 소분되어 있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해요.
😕 이런 점이 아쉬웠어요
👎🏻 건조 시간이 길어요
👎🏻 팩 사용 중에 피부에 당김이 느껴져요
👎🏻 제거 후 주변이 지저분해져요
🐰👇🏻 제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세요!
브랜드 : 엘르 파리스
가격 : 39,000원 (할인가 10,990원)
제조사 : 피에프네이처
특징
✔️ 투명한 유리 용기에 실타래가 보여요
✔️ 25년 2월에 출시한 신상이에요.
✔️ 쿠팡에서만 구매할 수 있어요.
✨ 이런 점이 좋았어요
👍🏻 용량이 커요 (100ml)
👍🏻 성분 대비 가격이 합리적이에요
😕 이런 점이 아쉬웠어요
👎🏻 뚜껑에 여닫을 때 내용물이 새요
👎🏻 토출구에 비해 점도가 있어 스포이드로 잘 올라오지 않아요
👎🏻 마무리감이 끈적거려요
👎🏻 향이 진해요
펩타이드는 아미노산(Amino Acid)이 2개 이상 결합한 작은 단백질이에요! 🧬💖
단백질보다 분자량이 작아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콜라겐 합성, 주름 개선, 탄력 강화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 멀티 펩타이드 배합 → 2개 이상의 펩타이드 성분을 조합해 시너지 효과 극대화
✔️ 리포좀(liposome) 기술 적용 → 피부 침투력을 높이기 위해 나노화한 펩타이드 활용
✔️ 보톡스 크림 인기 → 아르지렐린 함유 제품이 "바르는 보톡스"로 주목받는 중
🐰👇🏻 제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세요!
브랜드 : 엘르 파리스
가격 : 39,000원 (할인가 10,990원)
제조사 : 피에프네이처
특징
✔️ 20-30분 건조 후 떼어내는 마스크팩이에요
✔️ 빛나는 은색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어요
✔️ 25년 2월에 출시한 신상이에요
✔️ 쿠팡에서만 구매할 수 있어요
✨ 이런 점이 좋았어요
👍🏻 사용 후 촉촉해요
👍🏻 모공에 노폐물이 제거돼요
😕 이런 점이 아쉬웠어요
👎🏻 용기에 비해 용량이 적어 내용물이 잘 나오지 않아요
👎🏻 향이 진해요
👎🏻 건조 시간이 길어요
👎🏻 팩 사용 중에 피부에 당김이 느껴져요
알진은 메디필의 랩핑 마스크와 엘르 파리스의 랩핑 마스크에 공통적으로 들어간 주원료에요.
알긴산(Alginic Acid)/알진 은 갈조류(해조류)에서 추출한 천연 고분자 성분으로, 피부 보습과 필름 형성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에요! 🏖️✨
📌 주요 특징:
✔️ 강력한 수분 보유력 → 피부 보습 효과 UP!
✔️ 필름 형성 → 랩핑 마스크(필-오프 마스크)에서 탄력 있는 막을 형성
✔️ 피부 진정 & 보호 → 자극 없이 부드러운 마무리감 제공
✔️ 자연 유래 성분 →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
🐰👇🏻 제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세요!
최근 고물가, 경기 침체, 소비 위축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소비 패턴이 지속되고 있어요. 🔍💰
이제는 ‘싼 게 비지떡’이라는 인식을 깨고,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제품들이 주목받는 시대! 👀
대형 화장품 기업들도 이러한 변화를 놓치지 않고 가성비 화장품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며 새로운 소비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이소, 편의점, 온라인 PB 브랜드와 협업하는 사례가 더욱 늘어나며,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소비자 접근성을 강화하는 전략이 강화된다고 해요.
다이소 화장품이 불러온 뷰티 시장의 새로운 흐름, 이 트렌드를 어떻게 활용할지 전략적으로 고민해야 할 시점이네요. 🔍💡
다음에는 더욱 따끈따끈하고 유용한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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